Untitled Document
2018. 12. 13 木
로그인 회원가입 스크랩 기사제보
   
시민기자방
 
청소년기자
 
전체기사
정치ㆍ행정
정치.행정일반 정가동향 지방정가 이모저모 잊을 수 없다 18대 총선을 뛴다

Home > 뉴스 > 정치ㆍ행정 > 18대 총선을 뛴다
 
"국가환경산업클러스터 반드시 조성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익산시 을선거구 기호 8번 무소속 박경철입니다. 우선 저에게 보내주시는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의 공약 중 [기후변화와 환경악화에 부응할 신산업을 지역전략산업으로 육성함]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세계는 급격한 지구온난화에 따른 가뭄, 폭설, 폭우, 폭풍, 해수면 상승, 사막화 등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탄소협약 등 지구온난화를 저지하기 위한 국제협약을 이행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산업과 국민생활 전반에 걸쳐서 대변화를 겪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지구적 위기는 온실가스 저감, 사막화 및 황사 대응, 물 관리, 신재생에너지, 에너지 절약과 같은 분야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생활환경의 악화로 인하여 아토피 질환, 환경호르몬에 의한 내분비 질환, 자외선 및 전자파에 대한 노출 증가 같은 새로운 문제가 야기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국가에서 이런 문제들에 대처하기 위한 정책과 투자가 이루어지는 단계에 왔습니다. 이러한 환경문제는 우리에게 커다란 도전이면서 동시에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저는 국회의원이 되면 기후변화 및 환경악화를 성장의 기회로 활용할 R&D 기반의 신산업분야를 국책사업으로 개발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에 아직 환경분야를 통합하여 산업화할 기반이 없는 현재의 상황에서 대학 및 연구기관, 의료기관, 정부의 환경부처, 투자기관 등을 연결하는 환경산업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입니다. 환경분야 중 산업화가 가능한 분야를 선정해서 국책프로젝트로 개발하고 익산지역에 165만M2 규모로 3천억원이 투자될 <국가환경산업클러스터 조성사업>을 유치하겠습니다. 그래서 익산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습니다.

환경산업분야는 최첨단 지식기반사업이면서 다양한 제조기반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제조기반이 취약한 우리 익산에서 좋은 일자리와 함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면서 미래의 든든한 성장동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지역예산이 충분치 못한 상황에서 국책사업을 개발하여 선점함으로써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확보하는 것이야말로 지역발전에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저는 시대의 조류에 앞서가면서 국가의 미래전략에 부응하는 사업을 지역이 개발할 때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확보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국가환경산업클러스터 조성사업>이야말로 국가의 지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적합한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선택과 집중에 의해서 국가사업이 이루어지며, 국가의 선택은 단순한 정치적 논리가 아니라 지역의 의지와 발전비전에 따라서 이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시민 여러분, 인류는 끝없는 도전 속에서 가치 있는 변화를 이루어왔습니다. 우리가 원대한 비전을 갖고 이를 이루기 위한 도전을 할 때 비로소 익산의 새로운 장이 열릴 것입니다. 우리 모두 힘을 합하여 익산의 미래를 위한 대업을 이룹시다. 그래서 우리의 후손들에게 풍요로운 익산을 위대한 자랑스러운 유산으로 물려줍시다.

여러분들께서 밀어주신다면 ‘뚝심의 박경철’이 모든 힘을 다해서 끌어보겠습니다. 기호 8번 무소속 박경철을 4월 9일에 익산의 큰 일꾼으로 뽑아주실 것을 간곡하게 호소합니다. 저의 열정을 다하여 익산발전의 견인차가 되겠습니다. 저에게 힘을 모아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총선후보 기호 8번 박경철 08-04-08 16:15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빨리해야지   08-04-08 17:33
경기도 안산과 전남.광주도 환경산업을 키우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 환경산업의 메카는 없습니다.
박경철 후보님이 당선되서 빨리 익산에 차별화된 환경산업을 키워주십시오.
제대로 성공만 하면 박 후보님이 말한 GRDP 10조원 익산은 충분히 가능하고도 남습니다.
시라소니   08-04-08 16:54
익산처럼 환경산업을 발전시키기 좋은 곳도 별로 없어요.
분진이 장난이 아닌 석재단지.
쓰레기 문제가 심각한 실정.
공단과 환경기초시설의 악취.
축산단지로 인한 수질오염.
환경문제를 연구하기 딱이죠.
환경과 의료가 만나면 대박산업이 나올 수도 있죠.
요즘 아토피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잖아요.
이것 하나만 해결해도 함열로 예정된 의료산업단지가 미어터지겠죠.
제 생각에는 익산에 많은 황토를 이용한 아토피 치료법도 가능할 것 같고요.
바빠서 이만 쓰겠지만 여러가지로 좋고 지역경제에 꼭 필요한 산업이랍니다.
멋지다   08-04-08 16:47
2010년에 우리나라의 환경산업 시장규모만 37조원 정도가 된다고 한다.
각 지자체마다 기업들과 연계하여 시장 선점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박경철이 미래의 익산을 끌고 나갈 국가환경산업클러스터를 꼭 만들기 바란다.
환경산업분야가 워낙 광대하기 때문에 몇 분야만 제대로 육성해도 익산이 먹고 산다.
꼭 원대한 비전을 이루기 바란다.
처음  1  2
   

 
정치ㆍ행정은 일반적인 관련 소식과 아래의 주제를 중심으로 꾸며 집니다.


정부의 정책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하의 상달이 필요한 정책의 입안이나 중앙정부가 분배하는 각종 보조금 확보를 지속적으로 촉구.

'정가동향'
지역구 국회의원과 단체장이 지역발전을 위해 벌이는 대정부 활동을 추적, 보도합니다.

'지방정가 이모저모'
지역 정서와 지방분권정신에 반하는 행보나 언행을 집중 조명한다.

'잊을 수 없다'
당리당략에 사로잡혀 지역의 이익을 도외시하거나 침해하는 경우, 또는 사리사욕이나 정치인이 속한 소수 집단의 이익에 편중되게 정치활동을 벌인 사례가 보도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회사소개 | 광고안내 | 기사제보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기사올림방
발행소 :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동 1120번지 707동 302호(제일5차아파트 상가3층) 소통뉴스
TEL. 063)837-3773, 837-3445  FAX. 063)837-3883  사업자등록번호 : 403-81-42187   편집국이메일 : sotongnews@empal.com
(유)소통뉴스 발행인 : 이백순 편집인 : 공인배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전북 아 00009 등록년월일 : 2006년2월2일
Copyright (c) 2006 SOTONGNEWS.COM All rights reserved.